본문 시작
공지사항
<한겨레21> 교육연수생 추천
- 관리자
- 조회 : 8076
- 등록일 : 2016-12-28
우리 스쿨이 <한겨레21>과 제휴하고 있는 교육연수 프로그램에 연수생 1명을 추천합니다. 매번 한둘씩 지금까지 6명이 연수를 다녀왔는데, 다들 <한겨레21>에 기사가 실리는 등 혜택을 누리며 많이 배웠고 취업에도 상당한 도움이 됐다고들 평가하더군요.
졸업생이나 고학년을 우선 추천하되 우리 스쿨의 중요한 추천 기준은 실력과 성실성입니다. 이번 5기 연수는 방학 때 이루어지니 내공을 착실하게 쌓아왔다고 자부하는 1학년에게 기회가 갈 수도 있겠습니다. 희망자는 일단 조교에게 의사를 밝히세요.
이번에는 <한겨레21> 김선식 기자가 연락을 해왔는데 연수생에게 주어지는 의무와 혜택은 지난번 4기 연수생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마침 4기 모집 때 이완 기자가 보내온 메일이 있어 아래 첨부하니 참고하세요. 물론 날짜는 모두 다르고 5기 연수는 1월 16일부터 시작됩니다.(일반 공모형 지원자 면접은 12일) 봉샘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안녕하세요. 교수님.
한겨레21 이완입니다. 학기 막바지라 바쁘시죠? ^^
여쭤볼게 있어 메일을 드립니다. 3기 구은모씨 과정이 끝난지 얼마 안되었지만, <한겨레21>이 여름방학을 맞아 다시 교육연수생을 모집하게 되었습니다.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저널리즘스쿨을 통한 추천형과 지원서 접수를 통한 공모형으로 교육연수생을 모집하는데요. 세명대에서 관심있는 학생을 추천해주시면 저희와 함께 좋은 기사를 써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희가 기획하고 있는 교육연수 기간은 7월4일부터 8월12일 6주간입니다. 6주 동안 멘토 기자의 도움을 받아 기획 기사를 한두편씩 작성하게 되구요.
교육연수 뒤에는 희망자에 한해, 저희가 미디어파트너사로 함께하고 있는 넥스트저널리즘스쿨 과정도 들어갈 수 있게 배려하고 있습니다. 넥스트저널리즘스쿨은 구글코리아와 블로터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8월말에 2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혹시 이번 한겨레21 교육연수생을 함께하고 싶은 친구가 있다면, 공모형 지원 마감기간인 6월 24일까지 알려주시면 함께할 수 있도록 챙기겠습니다. 지난번처럼 취재계획서를 준비해서 제출하면되는데요. 일단 추천학생이 결정되면 제가 다시 안내하겠습니다. 말씀 주실 것이 있으면 언제나 연락주시구요. 고맙습니다.
이완 드림